건강 지식 정보 / / 2022. 11. 5. 16:05

뇌졸중 전조증상 6가지 나에게 해당되는 건가?

반응형

노년기가 다가올수록 뇌졸중 전조증상이 생길까 두려우시죠? 중풍이라고 불리는 뇌졸중은 다들 무서워하는 질병 중 하나라고 합니다. 응급질환 중에서도 생명에 아주 큰 치명상을 주는데요.. 골든타임을 놓치게 되면 사람에 따라서 심각한 후유증으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미리 뇌졸중은 예방하는 것이 좋다고 사람들은 말하는데요. 저도 이에 대한 내용에 동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뇌졸중 전조증상을 알아두고 있는데요. 같이 공유하는 차원에서 알려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히 알아둔다면 초기에 발견할 수도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뇌졸중 전조증상

 

목차

     

    뇌졸중 전조증상 6가지

    1. 심장 박동 수 증가

    사람에게는 평균 심장 박동수가 있다는 거 아시나요? 그런데 뇌졸중에 걸리게 되면 심장이 빠르게 요동치게 됩니다. 이유를 찾아보았는데요. 뇌에 압력이 가해져 높아지는 것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런 건 상상하기만 해도 정말 위험한 질병이라는 것을 알 수 있죠.

    그런데 이와 비슷한 증상을 나타내는게 질병들 중에서 심장마비가 있는데요. 잘못하면 심장마비로 오해할 수도 있습니다. 심장마비 증상과 비슷한 면이 꽤나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평소와 비교해서 심장이 빠르게 뛴다면 뇌졸중 전조증상인지 아닌지 빠르게 확인하는 게 중요합니다.

    2. 몸의 감각이 저하

    일상 생활에서 잘 생활하다가 갑자기 감각이 둔해지거나 느끼지 못한다면 뇌졸중 의심 증상을 살펴보셔야 합니다. 보통 뇌는 자동으로 감각을 처리하는데요. 이상한 증상이 생기게 된다면 손상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추가적인 증상들도 나타날 수도 있는데요. 대체로 후각, 미각, 청각 등의 손상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3. 이중 시력(복시)

    복시에 대해 우선 알아두어야 하는데요. 물체가 두개로 보이거나 그림자가 두 배로 나타나면 복시입니다. 한 눈으로 두개의 물체를 보는 현상을 단안 복시라고 하는데요. 눈의 정렬이 불량하게 된다면 양안 복시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대부분 양안 복시의 경우에는 한 쪽 눈을 감았을 때 증상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복시가 왔다면 뇌졸중 예후 증상이니 빠르게 대처를 해야겠죠?

    뇌졸중 증상치매

    4. 심해진 건망증

    일상생활에서 물건을 잘 잃어버린다면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건망증을 말이죠. 최근에 일어난 일도 기억하지 못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생기는 노화현상 중 하나 이지만 보통 노화로 생기는 경우에는 서서히 진행된다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런데 뇌졸중에 걸렸을 경우에는 병의 진행 속도가 빠릅니다. 건망증이랑 비슷하지만 다릅니다. 건망증은 까먹었다가도 다시금 생각이 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뇌졸중은 그런 일 자체를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와 비슷한 것 중에 하나가 치매가 있죠.

    5. 현기증 발생

    뇌졸중 전조 증상의 가장 대표적으로 나타난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현기증입니다. 보통 현기증 원인으로 말하는 게 있는데요. 중추성 현기증, 말초성 현기증, 기타 장애 등이 있습니다. 이석증과 진정 신경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6. 시각의 장애

    시각 장애도 뇌졸중 전조 증상 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체가 갑작스럽게 변형되면 한 쪽 눈에 무리를 줘서 심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흐릿해 보이거나 물체가 겹쳐 보인다면 뇌졸중 증상이 생겼다고 의심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병원에서 진료를 보는 것이 심적으로도 낫습니다.

     

    뇌졸중 예방법

    1. 과식과 짠 음식 지양하기

    항상 건강을 챙기려면 짠 음식과 과식을 피하라는 말이 있습니다. 과일 및 야채를 먹어주어야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서 전문가들도 항상 하는 말이 "과일과 야채를 드세요" 입니다. 또한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은데요. 이런 행동들이 누적이 된다면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되고 뇌졸중 예방에도 플러스로 도움이 됩니다.

    2. 꾸준한 운동 하기

    꾸준한 운동을 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하루 30분씩이라도 하게 된다면 건강은 계속 계속 좋아질 것입니다. 이런 건강을 업체들이 쌓이면 습관이 되고 자신의 남은 인생이 즐거워집니다.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혈류량을 증가시키는 것이 이렇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협심증 뇌졸증 동맥경화와 같은 질환을 예방하는 것에 도움을 줄 수가 있습니다.

    3. 소금 섭취 줄이기

    한국 사람들은 하루에 평균 15 ~20그램에 소금을 먹는다고 합니다. 꽤나 많은 양을 먹고 있는데요. 이렇게 해서 돈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실장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고혈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에 오면 어떻게 되죠.? 고혈압이 오게 되면 혈관벽을 손상시킵니다 혈전을 만들어 대결중 발생 위험을 상당히 높일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뇌졸중 전조증상

    마지막으로 한 말씀 올려 보겠습니다. 대전 재활 이야기할 때 항상 같이 따라오는 질병이 있습니다. 바로 당뇨 고지혈증 고혈압 심장병 등의 질환이 있습니다. 이런 질병들을 예방하는 것이 가장 우선 인데요.

     

    예방을 할 때는 항상 외부에서 찾는 것보다 내 스스로가 어떻게 관리를 하는 것이 좋을지 생각해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건강을 원하신다면 금주와 금연을 통해 시작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다가 자신감이 생기면 운동으로 꾸준히 하는 것이 더 도움 되는 이유입니다. 다시 언급해 드리면 대졸 중 전조증상을 예방하려면 운동과 금연 금주 이런 것들을 습관화 하라는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