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보다 모바일에서 우체국 등기번호 조회를 하는 것이 쉽다는 것을 아시나요? 그 내용을 알려드리기 전에 알아두면 좋을 내용이 있어서 함께 알려드릴게요.
급한 문서를 전달해야 하는데 물리적, 시간적으로 여건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죠? 이럴 때 저도 우체국 등기를 사용하는데요. 중요한 서류를 빠르게 보내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우체국 등기란?
우체국 등기는 특수취급제도로써 발송인과 우체국장이 별도 계약을 체결합니다. 이런 과정은 접수부터 배송까지 책임을 지는데요. 그러다 보니 일반우편과는 다르게 빠른 배송이 가능하게 됩니다.
우체국 등기번호 조회는 등기를 보내면 13자리 번호가 발급되는데요. 이 13자리 등기번호를 가지고 인터넷에서 조회를 할 수가 있습니다. 매우 쉽게 위치를 확인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우체국 등기의 장점은 빠르다는 것입니다. 문서 배송이 빠르지만 등기통상 / 중량 / 익일여부에 따라 금액이 일반우편보다 비싸다는 것이 고려 대상이기도 합니다. 5g 중량의 물건을 일반우편으로 보내면 400원이지만, 등기는 2500원부터 시작합니다.
비싼 만큼 책임을 지고 배송해주니 중요하면서 급한 문서는 자주 이용하게 됩니다.
우체국 등기 보내는 법 (시간 체크)
우체국 등기를 보낼 수 있는 시간은 오전 9시부터 17~18시 까지입니다. 9 to 6를 철저히 따르는 것을 아실 수 있는데요. 공무원들이 일하는 시간과 비슷합니다.
등기를 보내는 건 정말 간단합니다. 우체국에 내방하셔서 그냥 등기를 보내면 됩니다. 서류 봉투를 미리 준비했다면 더욱 빠르게 보낼 수가 있습니다.
더 빨리 등기를 보내려면 사전 접수가 있는데요. 간편사전접수라고 해서 우체국 홈페이지를 통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우체국 등기번호 조회하는 방법
스마트폰을 켜고 우체국 등기 조회를 검색합니다. 상단에 있는 우체국 홈페이지를 누르면 바로 해당 사이트로 넘어가는데요. 여기 사이트에서 등기번호 13자리를 입력하고 '조회'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모바일에서 쉽다고 한 이유는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접근성이 쉬워서 입니다. 휴대폰으로 우체국 등기번호 조회를 할 수 있는데 굳이 PC로 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물건을 보내거나 기다리는 경우 해당 방법으로 위치를 잘 확인해보세요. 아, 근데 수시로 하면 스트레스 받으니 잠깐씩 하시는 걸 권장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