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시세 10년 과연 어땠을까요? 다른 코인들은 많이 무너졌지만 그래도 비트코인 만큼은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지나온 역사를 다시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확인해보시죠!
비트코인 시세 10년
비스코인 시세가 형성된지도 10년 이상이 훨씬 넘었네요. 비트코인 투자자들 사이에서 "아 그때 살걸..."이라는 후회가 끊이지 않습니다. 저도 마찬가지예요. 100만 원일 때 알았는데 그때 샀어야 했다는 생각에 가슴이 아파요. 10년이란 세월은 정말 빠르게 지나갑니다.
하지만 후회만 하고 있을 수는 없습니다. 우리에게 기회는 있었지만, 그 기회를 잡지 못했어요. 이미 가격이 오른 상황에서 주변의 사람들을 따라 뛰어들기만 했죠.
이제라도 본인이 무지한 대중의 일부라는 점을 인정해야 합니다.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것을 인정하고 다음 하락기를 대비해야 합니다.
비트코인은 4년마다 상승과 하락 사이클을 거칩니다. 2014년, 2018년 초 고점을 형성했고 이후 하락했습니다. 그리고 2021년 다시 상승하고 있습니다.
중간중간 하락 조정기도 있었습니다. 2016년 2차 반감기 이후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1~2년간 상승하고 2~3년 동안 하락했습니다. 2020년 5월 3차 반감기가 있었습니다.
후회로 끝나면 변화는 없습니다. 다음 하락기에도 비트코인에 투자하고 싶다면, 지금부터 준비해야 합니다.
비트코인 10년 차트
10년의 차트를 보면 대략적으로 굴곡이 있었지만 우상향했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후기 best 2
후기 1 : 20살~22살, 건동홍 공대생에서 2억8천만원 자산가로
저는 20살에 건동홍 공대에 입학했습니다. 대학 생활을 하면서 수학 과외 알바를 해서 500만원을 모았습니다.
군대에 입대한 후에는 개인 정비 시간에 몰래 비트코인 단타를 했습니다. 투폰을 사용해서 밤늦게까지 5,15분 3틱봉 스킬과 분할매수 기법으로 시드를 불렸어요. 군월급 80만원도 꾸준히 넣어서 2억원을 만들고 전역했습니다.
전역 후에도 비트코인 단타를 계속했습니다. 이제는 500만원이 2억8천만원으로 불었습니다.
저는 비트코인 단타를 통해서 큰돈을 벌 수 있었지만, 그 과정에서 많은 노력과 땀을 흘렸습니다. 또한, 운도 많이 따랐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비트코인 단타를 통해서 더 큰 돈을 벌고, 저와 함께 비트코인 단타를 하는 사람들도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습니다.
후기 2 : 코인 투자 초보자를 위한 팁
1. 다음에 다시 할 수 있어야 한다.
코인 투자는 언제든지 잃을 수 있는 위험한 투자입니다. 따라서 다음에 다시 할 수 있을 만큼의 여유 자금으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빚을 지고 투자하거나 전 재산을 투자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2. 단타는 거시적 관점에서 시드에 도움이 안 된다.
단타는 승률이 높아도 큰 수익을 내기가 어렵습니다. 대부분의 수익은 원웨이장에서 나오기 때문에 박스권에서의 단타는 그냥 차트에 계속 관심을 갖게 해주는 용도 정도밖에 안 됩니다.
3. 관점이 틀렸음을 빨리 인정하라.
관점이 틀렸으면 빨리 인정하고 거래를 멈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틀린 관점에서 계속 거래를 하면 더 큰 손실을 볼 수 있습니다.
4. 선물은 생각보다 안전하다.
선물이 위험한 이유는 진입 타점을 잘못 잡기 때문입니다. 장기 추세를 보고 진입 타점을 잡으면 손절가가 가까워져 리스크가 줄어듭니다.
추가 팁
- 자신만의 투자 원칙을 세우고, 그 원칙을 철저히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 뉴스와 시장 분위기를 꾸준히 확인하고,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 투자는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투자자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함께 토론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